염증성장질환 연구팀 사진

염증성장질환 연구팀은 2012년부터 김지원 교수님과 고성준 교수님이 보라매병원에서 연구 벤치를 운영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보라매병원 염증성장질환 연구팀은 소화기내과 김지원 교수님, 고성준 교수님, 한지민 교수님, 피부과 박현선 교수님과 총 8명의 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과제와 병원 과제를 수행하면서 현재는 보라매병원 내 전임상 실험실 및 연구 벤치, 그리고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연구실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점차 연구분야 및 연구 인력을 확충하고 있습니다.

중점 연구 분야는 염증성장질환의 기초 연구이며 장내미생물, 염증성장질환 치료 표적 발굴, 새로운 염증성장질환 동물 모델 개발 및 염증성장질환에서 장신경의 역할 규명입니다. 염증성장질환 연구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경쟁이 심한 분야 중 하나이며 수 많은 연구자들이 연구에 도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신약과 검사법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염증성장질환 환우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염증성장질환 연구팀은 기초 연구가 염증성 장질환 환우의 희망이자 미래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