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원인이 바로 이것이다' 라고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동안의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정상적인 발생 과정이 장애를 받아 생기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엄마 뱃속에서 태아는 임신 초기에 누구나 다 입술과 입천장이 갈라져 있는데 뱃속에서 자라나면서 서서히 그 갈라진 부위가 서로 붙게 됩니다. 이 과정이 방해를 받게 되면 입술이나 입천정이 붙지 못하고 열려있는 상태로 출산하게 되어 구순열/구개열이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계속보기

A 아기들마다 심한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완벽한 일차 수술 결과에도 불구하고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 정상조직과 기형이 있던 부위의 성장속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입술 모양이나 치아, 코의 변형이 올 수 있고, 비음등의 언어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이 경우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이차적인 구순 성형 혹은 비성형, 치조 성형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계속보기

A 유방재건술은 크게 환자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는 방법과 인공물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배의 복직근과 그 주변의 조직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수술후 배가 날씬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의 근육과 조직을 이용하는 방법은 배의 근육과 조직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일상 활동이 더 빨리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반대쪽 가슴이 큰 경우 인공 삽입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염수 백이나 실리톤 겔 백을 이용하는 방법은 수술이 간단하여 직장 생활을 하는 여성에게 유리하나 유방암 수술시 절제한 피부의 양이 많으면 시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속보기

A 젖가슴이 지나치게 커지는 원인으로서 사춘기를 전후한 호르몬 분비 이상과 영양과다에 의한 비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요소를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일단 커지면 전처럼 작아지지 않는다는 데에 걱정과 고민이 있는 것입니다. 

계속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