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 통합검색
  • 사이트맵
  • 메뉴

성형외과

성형외과 이미지

성형외과 소개

성형외과를 흔히 성형 및 재건외과라고도 표현하고 성형이란 용어대신 미용이란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여기서 재건수술은 개체를 정상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한 시도이고, 미용수술은 표준을 능가하게 하는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개안면성형 및 안면윤곽성형은 턱교합을 교정하는 수술이나 광대뼈와 턱뼈를 줄이는 수술과 안면기형환자에서의 여러 수술, 상악골, 하악골, 코뼈 등 안면 골절 수술을 포함합니다. 구순열(언청이), 구개열, 귀기형 등 여러 선천 기형수술이 가능합니다.


쌍꺼풀 수술후 재교정이나 쌍꺼풀, 안검하수, 쳐진 눈을 수술하는 눈성형, 코성형후 재교정, 매부리코, 휜코의 교정적 비성형술,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이용한 비성형술 등 코성형술을 시행합니다. 유방재건을 위해서는 주변조직을 이용한 유방재건술이나 식염수백을 이용한 재건, 그리고 미세수술을 이용한 유방재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부손상에 있어서도 절단이나 골절, 합지증(붙은 손가락). 다지증 수술(손가락이 더 있는 경우)이 가능합니다. 액취증이나 지방흡입, 지방이식술, 반흔성형술(흉터를 줄이는 수술)도 시행합니다. 성형외과에서 상담해 보시면 수술을 받아야 할 지, 아닐지를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객관적으로 말씀해 드릴테니 성형외과 외래로 방문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