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 통합검색
  • 사이트맵
  • 메뉴

안과

안과 이미지

안과 소개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안과에서는 서울대학교 교수진으로 이루어진 우수한 전문 의료진이 각종 안과질환에 대해 최신 의학 지식과 최첨단 의료 장비를 갖추고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눈을 목표로 보다 전문적인 분야별 진료를 위해 성형안과, 백내장, 녹내장, 망막, 사시/소아안과, 신경안과 클리닉 등의 특수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과 특수클리닉, 백내장클리닉, 망막클리닉, 눈사랑클리닉(난시/노안 교정 프리미엄 수술), 성형안과 클리닉, 사시/소아안과 클리닉, 녹내장 클리닉

백내장 클리닉

보라매병원에서는 매년 1600건 이상의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85세 이상의 초고령 환자이거나 개인 병원에서 수술 받기 힘든 고혈압, 당뇨, 신부전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들에 대해서도 적절한 타과 진료를 통해 안전한 수술이 되도록 관리합니다. 입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백내장 수술은 당일 수술방을 이용한 당일 수술로 진행되어 수술 전후 생활 제약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망막클리닉

망막 파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진단 기기(빛간섭단층촬영, 형광안저촬영, 광각안저촬영 등)로 진단의 정확성을 자신합니다. 또한 치료 부분에 있어서도 파스칼 레이저 등의 패턴 레이저를 통해 레이저 치료시의 통증을 최소화하는 한편, 최신의 망막 수술기계와 미세절개 무봉합 유리체 수술을 통해 수술 후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을 추구합니다.


성형안과 클리닉

성형안과는 눈꺼풀, 안와, 눈물기관 등의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안과 전문 분야입니다. 눈 부위의 성형 수술은 미용적 측면 뿐 아니라 눈의 기능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안과의 성형안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성형안과 클리닉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이 눈에 생기는 악성 종양에서부터 눈물관 폐쇄에 대한 내시경 수술, 주름 제거 보톡스 주사 및 미용 목적의 눈꺼풀 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술을 시행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영상의학과, 병리과, 내분비내과, 혈액종양내과, 신경과 등 다양한 분과와의 협진도 철저히 이루어집니다.


사시/소아/신경안과 클리닉

어린이의 눈 검사와 수술은 많은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또한 시신경염, 허혈성 시신경병증, 유전성 시신경병증 등의 신경안과 분야는 안과적 문제 뿐 아니라 신경과, 신경외과, 소아과 등 다른 과와의 협진이 필수적인 분야 입니다. 사시/소아/신경안과 클리닉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이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녹내장 클리닉

녹내장 파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이 국내 최고 수준의 진단 기기 (빛간섭단층촬영, 험프리시야 검사계)로 녹내장의 정확한 진단과 분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 측면에 있어서도 최신식의 패턴 섬유주 성형술 (Pattern Scanning Laser Trabeculoplasty), 미세침습녹내장 수술 등의 최신 술기를 도입하여 환자에 맞는 최선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눈사랑 클리닉

눈사랑 클리닉은 2004년 2월에 개소하여 입원이 필요 없는 당일 외래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였습니다. 현재는 난시교정/노안교정 등의 프리미엄 백내장 수술을 위한 상담, 외래에서 시행하는 소수술, 보톡스 주사, 망막 눈속 주사 시술, 콘택트렌즈 클리닉, 건성안 클리닉, 안은행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특히 눈사랑 클리닉은 수술실과 같이 항온 항습이 유지되고 있으며, 미세 수술이 가능한 고사양의 Zeiss 현미경을 구비하고 있어 망막 눈속 주사 시술이나 각종 외래 수술도 안전하게 시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라매 병원은 국가에서 인정한 장기이식센터이며 눈사랑 센터 내의 안은행에서 각막기증 희망자 및 각막이식 수여희망자의 명단을 관리하고 기증하여 주신 각막이 잘 이식되도록 행정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안과 진료시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