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 통합검색
  • 사이트맵
  • 메뉴

심장혈관흉부외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이미지

심장혈관흉부외과 소개

심장혈관흉부외과에서는 주로 흉부에 위치한 심장, 대동맥, 폐, 식도, 종격동, 횡격막 등의 장기에 발생하는 질환과 각종 혈관질환을 진단하고 주로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워낙 심장혈관흉부외과에서 다루는 질환들이 생명과 직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심장혈관흉부외과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특히 고도의 기술과 지식 및 최첨단 의료시설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심장혈관흉부외과는 대학병원급 대형병원의 상징입니다.


심장혈관 분야

본원 심장혈관흉부외과에서는 2009년 4월 개심술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빠른 속도로 수술이 증가하여 2010년 8월, 16개월 만에 개심술 100례를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 12월에는 지자체 운영병원 최초로 심장수술 1,000례를 돌파하는 최상의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수술의 증가세 뿐만 아니라 대동맥 수술, 관상동맥우회 수술, 판막 수술, 하지 혈관 수술 등의 다양한 분야의 수술 결과와 각종 학술 연구에서도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심평원에서 발표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에서 2020년까지 5회 연속으로 상급종합병원급 의료기관중 최고등급인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일반 흉부외과 분야

폐암, 식도암, 종격동 종양, 기관지확장증,결핵성늑막염,폐질환내시경진단수술,다한증,액취증,기흉,농흉, 횡격막이상질환,결핵후유증,흉벽기형(오목가슴,새가슴)성형수술등의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흉강경수술 클리닉, 다한증-액취증 클리닉, 하지정맥레이저수술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원 심장혈관흉부외과에서는 폐암 수술에 있어 전통적인 개흉술뿐만 아니라 내시경을 통한 첨단 폐암 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